2011

  • 열린행정
  • 고객 서비스
  • 서비스이행측정결과
2011년 상반기

개요
  • 점검기간 : 2011. 6 ~ 2011. 7월
  • 대상 : 전부서(중점검검: 고객접점 현업부서)
  • 점검자 : 경영전략팀 김특일 외 3명
  • 측정방법 : [ 서비스이행점수 + 전반적인 이행태도 ] 평균점수

총평
  • 사업장 평균득점은 69.5점으로 목표(100점)대비 70%의 달성률을 나타냄 ( 2010하반기(70.3점)대비 0.8점 하락 )

잘된점
  • 공영주차장 근무자 스마일 명찰패용으로 고객에 대한 친절 이미지 심어줌
  • 기념관, 복지관은 소공원쉼터, 도서반납기 등 편의시설 확충과 직원업무연찬을 통해 전반적 서비스질 개선
  • 봉곡, 선산도서관은 소원나무, 모유수유실, 휴대폰 사용부스 등 고객편의시설 확충과 직원들의 친절 마인드 역시 매우높음
  • 환경사업부는 사무실을 비롯 현장의 청소상태, 시설물 상태 양호
  • 휴양림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각종 시설물에 대한 점검 충실 이행
  • 지하공동구는 열악한 사무실 환경에도 본연의 업무 충실

보완해야 할 점
  • 원평가로 주차장 부스파손 방지를 위한 고무주차블럭 설치 필요
  • 광평천 주차장 요금정산시 안내마이크 사용토록 지도
  • 기념관, 복지관은 불친절 일부고객에 대한 특별교육 및 연찬을 통해 친절도 개선
  • 봉곡,선산도서관은 시험기간중 열람실 관리 철저
  • 환경사업부는 여름장마철 대비 사전 안전점검 철저
  • 지하공동구는 업무효율화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감시장비 집중화
  • 자연휴양림은 성수기 대비 안전사고 및 민원발생 방지를 위해 시설물 및 환경정비 철저

사업장별 서비스이행표준 측정 결과
사업장별 서비스이행표준 측정 결과
구분 피측정 인원 평균점수 서비스이행 우수직원
(고객접점사업장)
비 고
8572 민원처리단 (69.0점) 1명 69.0
지하공동구 (68.2점) 3명 68.2
자연휴양림(76.8점) 3명 76.8 김태헌(83.0)
공영주차장(68.2점) 노외주차장 광평천 6명 67.8
금오천 2명 68.5
금오산 3명 69.0
노상주차장 시청 2명 70.0
원평가로 9명 67.2
예술회관 1명 67.2
신 평 1명 67.5
공 단 3명 78.2
단계천 2명 72.0
생활체육시설(71.1점) 올림픽기념관 8명 72.5 박동임(84.5)
근로자복지관 8명 69.7
도서관(70.6점) 봉곡도서관 6명 70.2
선산도서관 7명 71.0
환경사업소(69.5점) 구미하수처리팀 14명 70.5
4단지하수처리팀 7명 69.0
원평하수처리팀 5명 70.3
마을하수처리팀 8명 69.8
99명 69.5
  • 고객서비스 우수직원(최고득점자) : 옥성휴양림 김태헌, 생활체육팀 박동임

성과평가 반영
  • 서비스이행 측정결과 우수직원 보상 및 우수사례 전파

2011년 하반기

개요
  • 점검기간 : 2011. 6 ~ 2011. 7월
  • 대상 : 전부서(중점검검: 고객접점 현업부서)
  • 점검자 : 경영전략팀 김특일 외 3명
  • 측정방법 : [ 서비스이행점수 + 전반적인 이행태도 ] 평균점수
총평
  • 사업장 평균득점은 73점임 ( 2011년 (69.5점)대비 3.5점 향상)

잘된점
  • 자연휴양림 서비스점수 대폭 상승(전년대비 19.5점↑)
  • 공영주차장은 근무실태, 근무복, 스마일명찰 등 타사업장에 비해 복무상태 양호
  • 생활체육시설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여 편의시설확충에 힘씀
  • 봉곡,선산도서관은 시설물의 상태나 직원들의 서비스 마인드가 높음
  • 전반적으로 사무실을 비롯한 현장 청소 상태, 시설물 상태 양호

개선해야 할 점
  • 공영주차장 주변 쓰레기투기로 환경 관리 철저
  • 봉곡,선산도서관 방학기간중 소음 및 시설물 관리 철저
  • 생활체육시설 및 자연휴양림은 성수기 대비 시설물 안전사고 예방철저

측정 결과
사업장별 서비스이행표준 측정 결과
구분 피측정 인원 평균점수 서비스이행 우수직원
(고객접점사업장)
비 고
8572 민원처리단 (70.0점) 1명 70.0
지하공동구 (73.2점) 3명 73.2
공영주차장(72.9점) 노외주차장 광평천 7명 71.8
금오천 2명 73.0
금오산 3명 77.0
노상주차장 시청 2명 72.5
원평가로 9명 73.1 서석희(86.0)
예술회관 1명 76.0
신 평 1명 71.0
공 단 2명 67.5
단계천 1명 73.0
생활체육시설(71.4점) 올림픽기념관 8명 74.5
근로자복지관 8명 68.2
도서관(75.9점) 봉곡도서관 10명 76.2
선산도서관 9명 75.6 박시락(80.5)
환경사업소(69.5점) 구미하수처리팀 16명 73.9
소각로운영팀 8명 76.8
4단지하수처리팀 7명 70.0
원평하수처리팀 7명 67.5
마을하수처리팀 8명 67.5
126명 73.0
  • 고객서비스 우수직원(최고득점자) : 주차관리팀 서석희, 도서관운영팀 박시락

성과평가 반영
  • 서비스이행 측정결과 우수직원 보상 및 우수사례 전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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