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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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비스이행측정결과
2019년 상반기
- 점검기간 : 2019년 5월 ~ 6월
- 점검대상 : 고객접점부서 13개 사업장 + 환경사업부(비고객부서)
- 점검내용 : 고객서비스헌장 및 사업장별 서비스이행 기준 준수 여부
- 점검 및 평가방법
- 현장 방문 서비스이행도
- 고객편의시설 관리 상태 점검
- 고객서비스 이행점검 체크리스트에 의한 평가
- 2019년 상반기 서비스이행측정 결과는 전기에 비하여 평균 0.4점 하락
- 사업장별 시설관리(시설 운영 및 청결 상태 등) 및 직원의 업무 전문성이 뛰어나고, 기존의 고객 프로그램 및 편의 시설은 잘 운영되고 있으나, 고객 만족도 향상·개선을 위한 노력의 적극성 부재가 전체 점수 하락의 요인으로 작용함
- 고객접점부서의 평균점수는 80.9점으로 전기(81.5점) 대비 0.6점 하락
- 전반적인 부서별 점수는 소폭 하락하였으며 부서별로는 구미캠핑장이 83.3점으로 가장 우수하고, 공영주차장이 78.5점으로 가장 저조함
- 비고객접점부서의 평균점수는 80.6점으로 전기(80.8점) 대비 0.2점 하락
- 부서별로는 마을하수처리팀이 81점으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다음으로 원평하수처리팀(80.8점), 구미하수처리팀(80.5점), 소각로운영팀(80.5점), 4단지하수처리팀(80점) 순임
연번 | 구 분 | 2017년 | 2018년 | 2018년 | 2019년 | 증감 | 비고 | |
---|---|---|---|---|---|---|---|---|
계 | 80 | 81.1 | 81.2 | 80.8 | ||||
고객접점부서 평균 | 80.5 | 81.3 | 81.5 | 80.9 | ||||
1 | 주차 관리팀 |
공영 주차장 |
78.8 | 81 | 81.3 | 78.5 | 2.8↓ | 공동구포함 |
이동지원 센터 |
71.5 | 80 | 80 | 79.5 | 0.5↓ | |||
2 | 생활 체육팀 |
올림픽 기념관 |
79.8 | 80.4 | 81.8 | 81 | 0.8↓ | |
근로자 복지관 |
81.5 | - | 80.7 | 80.3 | 0.4↓ | '18년 상반기 공사로 인해 미실시 | ||
금오 테니스장 |
83 | 79.5 | 80.3 | 80.7 | 0.4↑ | |||
구포동생활 체육공원 |
- | 75 | 79 | 79.5 | 0.5↑ | |||
3 | 도서관 운영팀 |
봉곡 도서관 |
80.3 | 82.5 | 83 | 82.8 | 0.2↓ | |
선산 도서관 |
83.8 | 84.3 | 82 | 81.3 | 0.7↓ | |||
4 | 승마장 휴양림 운영팀 |
구미시 승마장 |
79 | 85 | 81.7 | 82 | 0.3↑ | |
옥성자연 휴양림 |
83 | 81 | 80.3 | 80 | 0.3↓ | |||
5 | 추모공원 운영팀 |
구미시 추모공원 |
84.5 | 82.5 | 84.7 | 82 | 2.7↓ | |
6 | 문화·레저 운영팀 |
신라불교 초전지 |
- | 82.3 | 83 | 81 | 2↓ | `17년 신규수탁 |
구미 캠핑장 |
- | 81.7 | 82 | 83.3 | 1.3↑ | `17년 신규수탁 | ||
비고객접점부서 평균 | 79.5 | 80.9 | 80.8 | 80.6 | ||||
7 | 구미하수처리팀 | 81.2 | 81 | 80.3 | 80.5 | 0.2↑ | ||
8 | 4단지하수처리팀 | 78.2 | 82.5 | 80.7 | 80 | 0.7↓ | ||
9 | 원평하수처리팀 | 79.8 | 80.3 | 81.2 | 80.8 | 0.4↓ | 탄소제로 교육관 포함 |
|
10 | 마을하수처리팀 | 79.7 | 81.5 | 80.5 | 81 | 0.5↑ | ||
11 | 소각로운영팀 | 79 | 79 | 81.5 | 80.5 | 1↓ |
2019년 하반기
- 점검기간 : 2019년 10월 ~ 11월
- 점검대상 : 고객접점부서 14개 사업장 + 환경사업부(비고객부서)
- 점검내용 : 고객서비스헌장 및 사업장별 서비스이행 기준 준수 여부
- 점검 및 평가방법
- 현장 방문 서비스이행도
- 고객편의시설 관리 상태 점검
- 고객서비스 이행점검 체크리스트에 의한 평가
- 2019년 하반기 서비스이행측정 결과는 전기에 비하여 평균 1.5점 상승
- 사업장별 시설관리(시설 운영 및 청결 상태 등) 및 직원의 업무 전문성이 뛰어나고, 기존의 고객 프로그램 및 편의 시설이 잘 운영되고 있음. 새로운 프로그램 발굴, 우수기관 벤치마킹, 유관기관과의 협력 추진, SNS를 활용한 홍보 등 고객 만족도 향상 및 개선을 위한 부서별 노력의 적극성이 전체 점수 상승의 요인으로 작용함
- 고객접점부서의 평균점수는 82.6점으로 전기(80.9점) 대비 1.7점 상승
- 전반적인 부서별 점수가 소폭 상승하였으며 부서별로는 신라불교초전지, 구미시탄소제로교육관이 85점으로 가장 우수하고, 구포동생활체육공원이 79.5점으로 가장 저조함
- 비고객접점부서의 평균점수는 81.9점으로 전기(80.6점) 대비 1.3점 상승
- 부서별로는 구미하수처리팀 82.8점으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다음으로원평하수처리팀(82.7점), 소각로운영팀(81.7점), 마을하수처리팀(81.5점), 4단지하수처리팀(81점) 순임
연번 | 구 분 | 2018년 | 2018년 | 2019년 | 2019년 | 증감 | 비고 | |
---|---|---|---|---|---|---|---|---|
상반기 | 하반기 | 상반기 | 하반기 | |||||
계 | 81.1 | 81.2 | 80.8 | 82.3 | ||||
고객접점부서 평균 | 81.3 | 81.5 | 80.9 | 82.6 | ||||
1 | 주차 관리팀 |
공영 주차장 |
81 | 81.3 | 78.5 | 80.8 | 2.3↑ | |
이동 지원 센터 |
80 | 80 | 79.5 | 80 | 0.5↑ | |||
2 | 생활 체육팀 |
올림픽 기념관 |
80.4 | 81.8 | 81 | 81.8 | 0.8↑ | |
근로자 복지관 |
- | 80.7 | 80.3 | 80.3 | - | '18년 공사로 인해 미실시 | ||
금오 테니스장 |
79.5 | 80.3 | 80.7 | 81 | 0.3↑ | |||
구포동생활 체육공원 |
75 | 79 | 79.5 | 79.5 | - | |||
3 | 도서관 운영팀 |
봉곡도서관 | 82.5 | 83 | 82.8 | 84.5 | 1.7↑ | |
선산도서관 | 84.3 | 82 | 81.3 | 84.7 | 3.4↑ | |||
4 | 승마장 휴양림 운영팀 |
구미시 승마장 |
85 | 81.7 | 82 | 84 | 2↑ | |
옥성자연 휴양림 |
81 | 80.3 | 80 | 82.7 | 2.7↑ | |||
5 | 추모공원 운영팀 |
구미시 추모공원 |
82.5 | 84.7 | 82 | 83 | 1↑ | |
6 | 문화·레저 운영팀 |
신라불교 초전지 |
82.3 | 83 | 81 | 85 | 4↑ | |
구미캠핑장 | 81.7 | 82 | 83.3 | 84 | 0.7↑ | |||
7 | 원평하수 처리팀 |
탄소제로 교육관 |
- | - | - | 85 | - | '19년 하반기부터 실시 |
비고객접점부서 평균 | 80.9 | 80.8 | 80.6 | 81.9 | ||||
8 | 구미하수처리팀 | 81 | 80.3 | 80.5 | 82.8 | 2.3↑ | ||
9 | 4단지하수처리팀 | 82.5 | 80.7 | 80 | 81 | 1↑ | ||
10 | 원평하수처리팀 | 80.3 | 81.2 | 80.8 | 82.7 | 1.9↑ | ||
11 | 마을하수처리팀 | 81.5 | 80.5 | 81 | 81.5 | 0.5↑ | ||
12 | 소각로운영팀 | 79 | 81.5 | 80.5 | 81.7 | 1.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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