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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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고객 서비스
  • 서비스이행측정결과
2012년 상반기

개요
  • 측정주기 : 2012년도 상반기
  • 측정대상 : 8572 민원처리단 외 4개 사업장 (민원접점부서)
  • 측정방법
    • 3개항목(100점 만점) + 가·감산항목(무한대) 평균
    • [친절도측정현장조사]+[서비스이행정도측정표점수]+[친절게시판활동점수]+[고객의소리등 가·감산항목점수] 평균

총평
  • 전반적으로 대부분의 현장직원들은 더운 날씨에 맡은바 업무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고객접점 부서의 서비스마인드가 향상되었으며, 주변 청소상태 등 환경 또한 많이 개선되고 있음
  • 친절도 측정 현장조사를 실시하여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함
  • 홈페이지 고객의 소리, 친절/불친절카드를 점수화하여 고객의 입장에서 서비스이행정도를 측정하였으며, 점수는 평균 66점으로 양호함

잘된점
  • 공영주차장은 근무복, 명찰 등 복무상태가 매우 양호하며, 특히 스마일 명찰 패용으로 고객에 대한 친절한 이미지를 심어줌. 유아동승 차량은 유아 안전사고 예방에 신경 쓰는 등 세심한 배려를 함
  • 기념관과 복지관은 타 공단에 비해 차별화된 서비스와 주5일 수업의 전문성이 뛰어남
  • 봉곡, 선산도서관은 국화, 수세미식재 등 환경정비에 힘써 공원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용객의 니즈를 파악하여 유아 DVD 자료를 대출할 수 있게 하는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함
  • 승마장과 휴양림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각종 시설물에 대한 점검을 충실히 이행하고 있음
  • 전반적으로 직원들의 고객응대기술과 친절도가 개선되어 전반적으로 서비스의 질이 높아짐

보완해야 할 점
  • 금오산주차장은 진입차량 속도를 감속시킬 과속방지턱을 설치하여 정산대기시간 조절이 필요
  • 신평, 공단 주차장의 경우 인도쪽에서 번호를 식별할 수 있게 도로 번호판 도색이 필요
  • 기념관과 복지관의 경우 강사 근무복 착용이 미흡하여 명찰 및 복무상태의 주기적인 점검이 필요
  • 봉곡, 선산도서관은 시험기간, 방학기간 등 다수의 학생 유입에 대비하여 시설물 안전과 소음에 관리 철저
  • 승마장은 승마 강습 시 안전수칙 및 이용안내를 충분히 고지하여 안전사고 예방, 시설물 관리 철저
  • 자연휴양림은 주말, 성수기 안전사고와 민원발생 방지를 위해 시설물 및 환경정비 철저

사업장별 서비스이행표준 측정 결과
사업장별 서비스이행표준 측정 결과
구분 피측정 인원 평균점수 비 고
95명 66.0
8572 민원처리단( 65.0) 1명 65.0
공영주차장(67.3점) 광평천 12명 62.8
금오천 4명 67.5
금오산 4명 67.5
시청 2명 72.5
원평가로 8명 62.9
예술회관 2명 70.5
신평,공단 3명 67.7
생활체육시설(62.8) 올림픽기념관 14명 60.6
근로자복지관 13명 65.0
도서관(62.8) 봉곡도서관 10명 61.6
선산도서관 8명 64.0
레저휴양시설(68.1) 구미시승마장 6명 69.2
자연휴양림 8명 67.0


2012년 하반기

개요
  • 측정주기 : 2012년도 하반기
  • 측정대상 : 8572 민원처리단 외 4개 사업장 (민원접점부서)
  • 측정방법
    • 3개항목(100점 만점) + 가·감산항목(무한대) 평균
    • [친절도측정현장조사]+[서비스이행정도측정표점수]+[친절게시판활동점수]+[고객의소리등 가·감산항목점수] 평균
총평
  • 전반적으로 대부분의 현장직원들은 추운 날씨에 맡은바 업무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고객접점 부서의 서비스마인드가 향상되었으며, 고객우선주의로 시민들 만족도가 높아짐
  • 친절도 측정 현장조사를 실시하여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함
  • 홈페이지 고객의 소리, 친절/불친절카드를 점수화하여 고객의 입장에서 서비스이행정도를 측정하였으며, 점수는 평균 65점으로 양호함

잘된점
  • 공영주차장은 근무복, 명찰 등 복무상태가 매우 양호하며, 특히 스마일 명찰 패용으로 고객에 대한 친절한 이미지를 심어줌
  • 공영주차장 청소상태 등 환경정비가 뛰어남
  • 기념관과 복지관은 고객요구를 반영한 다양한 서비스 개발로 홍보효과에 따른 고객 만족도가 높음
  • 봉곡, 선산도서관은 이용객의 니즈를 파악하여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으로 호응도가 높음
  • 승마장은 말을 무서워하는 고객을 위해 뛰어난 고객응대로 수업에 임해 이용 만족도가 높음
  • 휴양림은 겨울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각종 시설물에 대한 점검을 충실히 이행하고 있음
  • 전반적으로 직원들의 고객응대기술과 친절도가 개선되어 서비스의 질이 높아짐

보완해야 할 점
  • 공영주차장은 일일이용고객과 정기권 고객에 대한 차별화된 서비스 부족. 정기권 고객 출차시 친절서비스 부족함
  • 광평천 주차장의 경우 자전거도로 신설로 인해 이용객들의 불만과 문의가 많으니 자체 홍보 필요
  • 기념관과 복지관의 경우 강사 근무복(수영복 등) 착용이 미흡하여 복무상태의 주기적인 점검이 필요. 어린이대상 강좌 경우 한달 강의안을 첨부하는 등 고객만족 향상을 위해 노력
  • 생활체육팀 수영장 안전사고와 민원발생 방지를 위해 시설물 및 환경정비 철저
  • 봉곡, 선산도서관은 시험기간, 방학기간 등 다수의 학생 유입에 대비하여 시설물 안전과 소음에 관리 철저
  • 승마장은 승마 강습 시 안전수칙 및 이용안내를 충분히 고지하여 안전사고 예방, 시설물 관리 철저. 이용객 대기실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여 환경정비 철저
  • 자연휴양림은 주말, 성수기 안전사고와 민원발생 방지를 위해 시설물 및 환경정비 철저

사업장별 서비스이행표준 측정 결과
사업장별 서비스이행표준 측정 결과
구분 피측정 인원 평균점수 비 고
94명 65.6
8572 민원처리단( 62.0) 1명 62.0
공영주차장(65.5점) 광평천 12명 60.2
금오천 4명 68.3
금오산 4명 71.0
시청 2명 63.0
원평가로 9명 65.8
예술회관 2명 67.5
신평,공단 3명 63.0
생활체육시설(62.3) 올림픽기념관 12명 62.4
근로자복지관 11명 62.2
도서관(65.8) 봉곡도서관 10명 67.5
선산도서관 9명 64.1
레저휴양시설(70.45) 구미시승마장 7명 73.6
자연휴양림 8명 6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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