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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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년 상반기
- 측정주기 : 2012년도 상반기
- 측정대상 : 8572 민원처리단 외 4개 사업장 (민원접점부서)
- 측정방법
- 3개항목(100점 만점) + 가·감산항목(무한대) 평균
- [친절도측정현장조사]+[서비스이행정도측정표점수]+[친절게시판활동점수]+[고객의소리등 가·감산항목점수] 평균
- 전반적으로 대부분의 현장직원들은 더운 날씨에 맡은바 업무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고객접점 부서의 서비스마인드가 향상되었으며, 주변 청소상태 등 환경 또한 많이 개선되고 있음
- 친절도 측정 현장조사를 실시하여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함
- 홈페이지 고객의 소리, 친절/불친절카드를 점수화하여 고객의 입장에서 서비스이행정도를 측정하였으며, 점수는 평균 66점으로 양호함
- 공영주차장은 근무복, 명찰 등 복무상태가 매우 양호하며, 특히 스마일 명찰 패용으로 고객에 대한 친절한 이미지를 심어줌. 유아동승 차량은 유아 안전사고 예방에 신경 쓰는 등 세심한 배려를 함
- 기념관과 복지관은 타 공단에 비해 차별화된 서비스와 주5일 수업의 전문성이 뛰어남
- 봉곡, 선산도서관은 국화, 수세미식재 등 환경정비에 힘써 공원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용객의 니즈를 파악하여 유아 DVD 자료를 대출할 수 있게 하는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함
- 승마장과 휴양림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각종 시설물에 대한 점검을 충실히 이행하고 있음
- 전반적으로 직원들의 고객응대기술과 친절도가 개선되어 전반적으로 서비스의 질이 높아짐
- 금오산주차장은 진입차량 속도를 감속시킬 과속방지턱을 설치하여 정산대기시간 조절이 필요
- 신평, 공단 주차장의 경우 인도쪽에서 번호를 식별할 수 있게 도로 번호판 도색이 필요
- 기념관과 복지관의 경우 강사 근무복 착용이 미흡하여 명찰 및 복무상태의 주기적인 점검이 필요
- 봉곡, 선산도서관은 시험기간, 방학기간 등 다수의 학생 유입에 대비하여 시설물 안전과 소음에 관리 철저
- 승마장은 승마 강습 시 안전수칙 및 이용안내를 충분히 고지하여 안전사고 예방, 시설물 관리 철저
- 자연휴양림은 주말, 성수기 안전사고와 민원발생 방지를 위해 시설물 및 환경정비 철저
구분 | 피측정 인원 | 평균점수 | 비 고 | |
---|---|---|---|---|
계 | 95명 | 66.0 | ||
8572 민원처리단( 65.0) | 1명 | 65.0 | ||
공영주차장(67.3점) | 광평천 | 12명 | 62.8 | |
금오천 | 4명 | 67.5 | ||
금오산 | 4명 | 67.5 | ||
시청 | 2명 | 72.5 | ||
원평가로 | 8명 | 62.9 | ||
예술회관 | 2명 | 70.5 | ||
신평,공단 | 3명 | 67.7 | ||
생활체육시설(62.8) | 올림픽기념관 | 14명 | 60.6 | |
근로자복지관 | 13명 | 65.0 | ||
도서관(62.8) | 봉곡도서관 | 10명 | 61.6 | |
선산도서관 | 8명 | 64.0 | ||
레저휴양시설(68.1) | 구미시승마장 | 6명 | 69.2 | |
자연휴양림 | 8명 | 67.0 |
2012년 하반기
- 측정주기 : 2012년도 하반기
- 측정대상 : 8572 민원처리단 외 4개 사업장 (민원접점부서)
- 측정방법
- 3개항목(100점 만점) + 가·감산항목(무한대) 평균
- [친절도측정현장조사]+[서비스이행정도측정표점수]+[친절게시판활동점수]+[고객의소리등 가·감산항목점수] 평균
- 전반적으로 대부분의 현장직원들은 추운 날씨에 맡은바 업무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고객접점 부서의 서비스마인드가 향상되었으며, 고객우선주의로 시민들 만족도가 높아짐
- 친절도 측정 현장조사를 실시하여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함
- 홈페이지 고객의 소리, 친절/불친절카드를 점수화하여 고객의 입장에서 서비스이행정도를 측정하였으며, 점수는 평균 65점으로 양호함
- 공영주차장은 근무복, 명찰 등 복무상태가 매우 양호하며, 특히 스마일 명찰 패용으로 고객에 대한 친절한 이미지를 심어줌
- 공영주차장 청소상태 등 환경정비가 뛰어남
- 기념관과 복지관은 고객요구를 반영한 다양한 서비스 개발로 홍보효과에 따른 고객 만족도가 높음
- 봉곡, 선산도서관은 이용객의 니즈를 파악하여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으로 호응도가 높음
- 승마장은 말을 무서워하는 고객을 위해 뛰어난 고객응대로 수업에 임해 이용 만족도가 높음
- 휴양림은 겨울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각종 시설물에 대한 점검을 충실히 이행하고 있음
- 전반적으로 직원들의 고객응대기술과 친절도가 개선되어 서비스의 질이 높아짐
- 공영주차장은 일일이용고객과 정기권 고객에 대한 차별화된 서비스 부족. 정기권 고객 출차시 친절서비스 부족함
- 광평천 주차장의 경우 자전거도로 신설로 인해 이용객들의 불만과 문의가 많으니 자체 홍보 필요
- 기념관과 복지관의 경우 강사 근무복(수영복 등) 착용이 미흡하여 복무상태의 주기적인 점검이 필요. 어린이대상 강좌 경우 한달 강의안을 첨부하는 등 고객만족 향상을 위해 노력
- 생활체육팀 수영장 안전사고와 민원발생 방지를 위해 시설물 및 환경정비 철저
- 봉곡, 선산도서관은 시험기간, 방학기간 등 다수의 학생 유입에 대비하여 시설물 안전과 소음에 관리 철저
- 승마장은 승마 강습 시 안전수칙 및 이용안내를 충분히 고지하여 안전사고 예방, 시설물 관리 철저. 이용객 대기실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여 환경정비 철저
- 자연휴양림은 주말, 성수기 안전사고와 민원발생 방지를 위해 시설물 및 환경정비 철저
구분 | 피측정 인원 | 평균점수 | 비 고 | |
---|---|---|---|---|
계 | 94명 | 65.6 | ||
8572 민원처리단( 62.0) | 1명 | 62.0 | ||
공영주차장(65.5점) | 광평천 | 12명 | 60.2 | |
금오천 | 4명 | 68.3 | ||
금오산 | 4명 | 71.0 | ||
시청 | 2명 | 63.0 | ||
원평가로 | 9명 | 65.8 | ||
예술회관 | 2명 | 67.5 | ||
신평,공단 | 3명 | 63.0 | ||
생활체육시설(62.3) | 올림픽기념관 | 12명 | 62.4 | |
근로자복지관 | 11명 | 62.2 | ||
도서관(65.8) | 봉곡도서관 | 10명 | 67.5 | |
선산도서관 | 9명 | 64.1 | ||
레저휴양시설(70.45) | 구미시승마장 | 7명 | 73.6 | |
자연휴양림 | 8명 | 67.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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