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 홈
- 열린행정
- 고객 서비스
- 서비스이행측정결과
2008년 상반기
- 점검기간 : 2008. 5. 19 ~ 2008. 5. 29
- 대상 : 8572 민원처리단 외 4개 사업장 총 63명
- 점검자 : 경영혁신팀 이한석 외 3명
- 측정방법 : [ 서비스이행점수 + 전반적인 이행태도 ] 평균점수
측정대상 | 피측정 인원 | 사업장별 평균 득점 | 최고득점 | 비 고 | ||
---|---|---|---|---|---|---|
8572 민원처리단 (70.5점) | 1명 | 70.5 | 70.5 | |||
지하공동구 (73.5점) | 2명 | 73.5 | 73.5 | |||
공영주차장(63.0점) | 노외주차장 | 광평천 | 7명 | 60.9 | 78.5 | |
시 청 | 3명 | 77.3 | 83.0 | |||
노상주차장 | 원 평 | 9명 | 62.6 | 81.0 | ||
공 단 | 3명 | 59.3 | 62.0 | |||
생활체육시설(75.5점) | 올림픽기념관 | 6명 | 74.8 | 78.5 | ||
근로자복지관 | 6명 | 76.3 | 87.0 | |||
환경사업소(72.0점) | 운영1팀 | 21명 | 70.3 | 80.0 | ||
운영3팀 | 2명 | 78.0 | 78.0 | |||
원평하수처리팀 | 3명 | 85.0 | 85.0 | |||
계 | 63명 | 70.9 |
- 고객서비스 우수직원(최고득점자) : 주차관리팀( 채인순 ), 생활체육팀( 박관진 )
- 사업장 평균득점은 70.9점으로 목표(100점)대비 71%의 달성률을 나타냄 ( 2007 하반기(65.8점)대비 6.1점 향상 )
- 시청, 원평 구획가로 주차장은 대부분 고객응대 친절도가 뛰어남
- 근로자 복지관은 작년 대비 서비스 이행정도가 크게 향상되었으며 특히 매표실과 헬스교실이 우수함
- * 근로자 복지관 수영장은 빠른 시설개선 및 보수 요구
- * 주차장 노상·노외 순환근무로 직원 근무여건 개선
- * 광평천 주차장은 민원인과의 마찰 최소화를 위한 직원 연찬 및 교육필요
- * 고객 접근성이 떨어지는 사업장(환경사업)은 전년대비 득점이 우수하나 지속적인 서비스 인식제고와 대처능력이 요구됨.
- 서비스이행 측정결과 우수직원 보상 및 우수사례 파급
2008년 하반기
- 점검기간 : 2008.11.25 ~ 2008.12.05
- 대상 : 8572 민원처리단 외 4개 사업장 총 63명
- 점검자 : 경영혁신팀 이학석 외 3명
- 측정방법 : [ 서비스이행점수 + 전반적인 이행태도 ] 평균점수
측정대상 | 피측정 인원 | 사업장별 평균 득점 | 최고득점 | 비 고 | ||
---|---|---|---|---|---|---|
8572 민원처리단 (64.0점) | 1명 | 64.0 | 70.5 | |||
지하공동구 (60.0점) | 3명 | 60.0 | 73.5 | |||
공영주차장(63.0점) | 노외주차장 | 광평천 | 6명 | 60.9 | 78.5 | |
시 청 | 77.3 | 83.0 | ||||
노상주차장 | 원 평 | 62.6 | 81.0 | |||
공 단 | 59.3 | 62.0 | ||||
생활체육시설(75.5점) | 올림픽기념관 | 74.8 | 78.5 | |||
근로자복지관 | 76.3 | 87.0 | ||||
환경사업소(72.0점) | 운영1팀 | 70.3 | 80.0 | |||
운영3팀 | 78.0 | 78.0 | ||||
원평하수처리팀 | 85.0 | 85.0 | ||||
계 | 70.9 |
- 고객서비스 우수직원(최고득점자) : 주차관리팀( 황무연 ), 생활체육팀( 조지은 )
- 사업장 평균득점은 63.0점으로 목표(100점) 대비 63%의 달성률을 나타냄 - ‘08 상반기(70.9점) 대비 7.9점 하향
- 올림픽기념관 수영교실 지도강사 및 체육시설 안내실의 고객응대 서비스가 뛰어남
- 공영주차장 권역별로는 금오산이 친절도 우수
- 노상주차장(원평가로 1구간, 4구간 등)의 화단 청소상태 불량
- 금오천 2구간 관리부스 비가림막 개폐 불량
- 금오천 3구간 금오시장쪽 입구 경계석과 드럼통 정비, 칼라콘 교체 필요(훼손 심함)
- 근로자복지관 수영강사 대기실 청결상태 불량
- 고객 접근성이 떨어지는 사업장(환경사업소)은 전년대비 이행정도가 소폭 하락
- 서비스이행 측정결과 우수직원 보상 및 우수사례 파급
- 담당부서 :
- 연락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