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 홈
- 열린행정
- 고객 서비스
- 서비스이행측정결과
2016년 상반기
- 점검기간 : 2016년 6월~8월
- 점검대상 : 고객접점부서 9개 사업장 + 환경사업부
- 점검 및 평가방법
- 현장 방문 서비스이행도
- 고객편의시설 관리 상태 점검
- 고객서비스 이행점검 체크리스트에 의한 평가
- * 상반기 종합점수는 76.7점으로 전기(76.8점) 대비 0.1점 하락함.
→ 실질적으로 고객접점부서의 점수는 상향되었으나, 비고객접점부서의 영향으로 전기대비 전체 평균 점수가 소폭 하락 - * 부서별로는 자연휴양림이 80.7점으로 가장 우수하며, 이동지원센터가 69.8점으로 가장 저조함
- * 전반적으로 고객을 항시 접하며 응대하는 고객접점부서의 점수가 높은 경향을 보임
- * 고객접근시 이미지 상승효과를 위한 주변정리 및 정돈상태가 대부분 잘되어 있었으나, 2016년 경영평 가시 고객부문에서 언급된 고객서비스헌장 및 사업장별 서비스이행표준 게시 미실행으로 주요 감점요인으로 작용
연번 | 구 분 | 2015년 | 2016넌 | 비교(증감) |
---|---|---|---|---|
하반기 | 상반기 | |||
계 | 76.8 | 76.7 | ↓0.1 | |
1 | 공영주차장 | 75.3 | 76.8 | 1.5 |
2 | 이동지원센터 | 69.3 | 69.8 | 0.5 |
3 | 올림픽기념관 | 74.0 | 76.0 | 2.0 |
4 | 근로자복지관 | 79.2 | 78.6 | ↓0.6 |
5 | 금오테니스장 | 78.0 | 75.0 | ↓3.0 |
6 | 봉곡도서관 | 80.6 | 79.3 | ↓1.3 |
7 | 선산도서관 | 79.7 | 79.8 | 0.1 |
8 | 구미승마장 | 76.3 | 78.8 | 2.5 |
9 | 자연휴양림 | 81.8 | 80.7 | ↓1.1 |
10 | 구미하수처리팀 | - | 76.2 | - |
11 | 4단지하수처리팀 | - | 75.5 | - |
12 | 원평하수처리팀 | - | 75.0 | - |
13 | 마을하수처리팀 | - | 75.2 | - |
14 | 소각로운영팀 | - | 74.7 | - |
2016년 하반기
- 점검기간 : 2016년 11월
- 점검대상 : 고객접점부서 10개 사업장 + 환경사업부
- 점검 및 평가방법
- 현장 방문 서비스이행도
- 고객편의시설 관리 상태 점검
- 고객서비스 이행점검 체크리스트에 의한 평가
- * 하반기 종합점수는 77.0으로 전기(76.7점) 대비 0.3점 증가함.
- * 부서별로는 구미시추모공원이 80.0점으로 가장 우수하며, 올림픽기념관이 75.1점으로 가장 저조함
- * 고객접점부서 평균은 77.4점으로 상반기 대비 0.2점 상승하였으며, 비고객접점부서 평균은 76.4점으로 상반기 대비 1.1점 상승하였음
- * 전반적으로 전 부서가 비슷한 친절도를 보였으나 신분증 패용 여부, 고객서비스헌장 및 사업장별 서비스이행표준 게시 여부가 점수차등에 변수로 작용함
연번 | 구 분 | 2016년 | 증감 | 비고 | ||
---|---|---|---|---|---|---|
상반기 | 하반기 | |||||
계 | 76.7 | 77.0 | ↑0.3 | |||
1 | 주차관리팀 | 공영주차장 | 76.8 | 75.6 | ↓1.2 | 공동구포함 |
이동지원센터 | 69.8 | 75.3 | ↑5.5 | |||
2 | 생활체육팀 | 올림픽기념관 | 76.0 | 75.1 | ↓0.9 | 구포포함 |
근로자복지관 | 78.6 | 79.0 | ↑0.4 | |||
금오테니스장 | 75.0 | 78.0 | ↑3.0 | |||
3 | 도서관운영팀 | 봉곡도서관 | 79.3 | 78.0 | ↓1.3 | |
선산도서관 | 79.8 | 78.5 | ↓1.3 | |||
4 | 승마장휴양림운영팀 | 구미승마장 | 78.8 | 77.0 | ↓1.8 | |
옥성자연휴양림 | 80.7 | 77.3 | ↓3.4 | |||
5 | 추모공원운영팀 | 구미시추모공원 | - | 80.0 | - | 신규수탁사업으로 상반기 결과 없음 |
고객접점부서 평균 | 77.2 | 77.4 | ↑0.2 | |||
6 | 구미하수처리팀 | 76.2 | 76.0 | ↓0.2 | ||
7 | 4단지하수처리팀 | 75.5 | 77.3 | ↑1.8 | ||
8 | 원평하수처리팀 | 75.0 | 75.2 | ↑0.2 | 탄소제로교육관포함 | |
9 | 마을하수처리팀 | 75.2 | 75.5 | ↑0.3 | ||
10 | 소각로운영팀 | 74.7 | 78.0 | ↑3.3 | ||
비고객접점부서 평균 | 75.3 | 76.4 | ↑1.1 |
- 담당부서 :
- 연락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