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 홈
- 열린행정
- 고객 서비스
- 서비스이행측정결과
2013년 상반기
- 측정주기 : 2013년도 상반기
- 측정대상 : 8572 민원처리단 외 4개 사업장 (민원접점부서)
- 측정방법
- 3개항목(100점 만점) + 가·감산항목(무한대) 평균
- [친절도측정현장조사]+[서비스이행정도측정표점수]+[친절게시판활동점수]+[고객의소리등 가·감산항목점수] 평균
- 전반적으로 대부분의 현장직원들은 맡은바 업무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고객접점 부서의 서비스마인드가 향상되었으며, 고객우선주의로 시민들 만족도가 높아짐
- 친절도 측정 현장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함
- 페이지 고객의 소리, 친절/불친절카드를 점수화하여 고객의 입장에서 서비스이행정도를 측정하였으며, 점수는 평균 76.4점으로 우수함
- 공영주차장은 근무복, 명찰 등 복무상태가 매우 양호하며, 특히 스마일 명찰 패용으로 고객에 대한 친절한 이미지를 심어줌
- 공영주차장 청소상태 등 환경정비가 뛰어남
- 기념관과 복지관은 고객요구를 반영한 다양한 서비스 개발로 홍보효과에 따른 고객 만족도가 높음
- 봉곡, 선산도서관은 이용객의 니즈를 파악하여 다양한 연령대의 문화프로그램으로 호응도가 높음
- 승마장은 말을 무서워하는 고객을 위해 뛰어난 고객응대로 수업에 임해 이용 만족도가 높음
- 휴양림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각종 시설물에 대한 점검을 충실히 이행하고 있음
- 전반적으로 직원들의 고객응대기술과 친절도가 개선되어 서비스의 질이 높아짐
- 공영주차장은 일일이용고객과 정기권 고객에 대한 차별화된 서비스 부족. 정기권 고객 출차시 친절서비스 부족함
- 광평천 주차장의 경우 자전거도로 신설로 인해 이용객들의 불만과 문의가 많으니 자체 홍보 필요
- 기념관과 복지관의 경우 강사 근무복(수영복 등) 착용이 미흡하여 복무상태의 주기적인 점검이 필요
- 신설된 테니스장의 경우 이용객의 의견을 수렴하는 등 민원발생 방지를 위해 노력
- 생활체육팀 수영장 안전사고와 민원발생 방지를 위해 시설물 및 환경정비 철저
- 봉곡, 선산도서관은 외부소음으로 인하여 열람실 이용객의 불편을 초래할수 있으므로 시설물 안전과 소음에 관리 철저
- 승마장은 승마 강습 시 안전수칙 및 이용안내를 충분히 고지하여 안전사고 예방, 시설물 관리 철저. 이용객 대기실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여 환경정비 철저
- 자연휴양림은 주말, 성수기 안전사고와 민원발생 방지를 위해 시설물 및 환경정비 철저
구분 | 사업장별 | 서비스이행표준측정(50점) | 전화친절도(50점) | (친절, 불친절카드) | 평균 |
---|---|---|---|---|---|
계 | 35.2 | 46.3 | 81.5 | ||
1 | 공영주차장 | 32.4 | 45.1 | 77.5 | |
2 | 올림픽기념관 | 38.4 | 44.6 | 친절카드 2건 | 83.0 |
3 | 테니스장 | 32.5 | 47.1 | 79.6 | |
4 | 근로자복지관 | 38.7 | 45.9 | 84.6 | |
5 | 봉곡도서관 | 35.0 | 47.1 | 82.1 | |
6 | 선산도서관 | 34.3 | 47.0 | 81.3 | |
7 | 승마장 | 36.0 | 45.7 | 81.7 | |
8 | 휴양림 | 34.5 | 47.5 | 82.0 |
2013년 하반기
- 측정주기 : 2013년도 하반기
- 측정대상 : 8572 민원처리단 외 4개 사업장 (민원접점부서)
- 측정방법
- 3개항목(100점 만점) + 가·감산항목(무한대) 평균
- [친절도측정현장조사]+[서비스이행정도측정표점수]+[친절게시판활동점수]+[고객의소리등 가·감산항목점수] 평균
구분 | 피측정 인원 | 평균점수 | 비 고 | |
---|---|---|---|---|
계 | 85명 | 76.3 | ||
8572 민원처리단(81.0) | 1명 | 81.6 | ||
공영주차장(76.1) | 광평천 | 12명 | 73.9 | |
금오천 | 4명 | 73.7 | ||
금오산 | 4명 | 77.2 | ||
시청 | 2명 | 81.4 | ||
원평가로 | 8명 | 71.8 | ||
예술회관 | 2명 | 72.3 | ||
신평,공단 | 2명 | 76.0 | ||
생활체육시설(72.4) | 올림픽기념관 | 12명 | 77.3 | |
근로자복지관 | 10명 | 75.2 | ||
도서관(76.8) | 봉곡도서관 | 9명 | 76.4 | |
선산도서관 | 7명 | 75.9 | ||
레저휴양시설(78.7) | 구미시승마장 | 5명 | 80.2 | |
자연휴양림 | 7명 | 75.3 |
- 담당부서 :
- 연락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