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친절카드

  • 소통·알림마당
  • 고객마당
  • 친절/불친절카드
게시글에 대한 정보
강동국민체육센터
조회수 415
등록일 2024-10-31
등록자 임○욱

안녕하세요.

저는 강동국민체육센터에서 헬스장을 이용하고 있는 시민입니다.

지난주에 있었던 일에 대해서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저의 딸이 겉옷을 샤워실 내부에 있는 개인 사물함에 넣어두고 운동을 하였습니다.

저의 딸아이는 그 개인 사물함이 사용료를 내고 사용하여야 한다는 사실을 인지하지 못한 상태였습니다.

운동을 마치고 귀가하려고 하니, 그 개인 사물함이 개방이 불가하여 트레이너 선생님께 요청을 제가 직접 드렸습니다.

그 당시 시간이 2130분경이었고, 트레이너 선생님은 귀에 이어폰 꽂고 유튜브를 감상하시며 눈을 감고 계셨습니다.

휴식 시간을 방해해서 짜증이 많이 나셨는지 제게 짜증을 많이 내시더라고요.

"선생님~ 저의 딸아이가 개인 사물함에 점퍼를 넣어뒀는데, 이게 열리지 않아서 도움을 요청드립니다."라고 말씀을 드렸지요

"제가 뭘 어떻게 하면 돼요?"라고 반문을 하시더라고요.

당황스럽고 저도 순간 화가 났지만 다시 한번 말씀을 드렸습니다.

"여기 계시는 회원분들께 ○○번 사물함 열쇠 가지신 분 계시냐고 물어봐 주시면 안 될까요?"

"제가 왜 그래야 되죠?"라고 다시 말씀을 하시더라고요.

또 화를 누르고 다시 한번 말씀을 드렸습니다.

"남자가 처음 본 여자한테 사물함 열쇠 있냐고 물어보면 모양이 이상하지 않습니까? 선생님이 여기 직원이시니까 여성 회원분들께 말씀하시는 게 더 나을 거 같아서 한번 부탁드립니다"

그랬더니 정말 육안으로 봐도 '나 너무 짜증 나고 귀찮아'라는 표정으로 헬스장 내부를 한바퀴 도시면서, "○○번 사물함 열쇠 가지신 분 계십니까" 그러시는 겁니다.

짜증을 내셨지만 여기까지는 괜찮았습니다.

다 돌고 나시더니, 다들 없다고 기다리라는 답을 받았습니다.

남자분이시니 여성분 탈의실에 입장하시는 게 물론 불편하실 수도 있다고 생각은 하고 이해는 했습니다.

그런데, 제 부인이 다시 한번 부탁을 드렸다고 하더라고요. 이 사실은 저도 나중에 알았습니다.

그 트레이너 선생님께서 제 부인과 딸아이에게 정말 대놓고 짜증을 내셨다고 하시더라고요.

일단은 제 가족 모두 이를 참았습니다.

안내데스크에 내려가서 개인 사물함에 대하여 도움을 요청드렸습니다.

안내데스크에 계신 여성 직원분께서 조회해 보시고 현재 그 사물함은 비어있는 사물함이라고 하시면서,

마스터키를 가지고 가서 사물함을 열어주셨고, 친절하게 대해주셔서 기분 좋은 마음으로 귀가했습니다.

 

겉옷을 개인 사물함에 넣어둔 건 저희 잘못이 맞긴 하는데,

그 트레이너 선생님은 꼭 그렇게 행동하셨어야 했을까요?

평소에도 헬스장에서 주무시는 모습이 자주 목격이 되며,

귀에 이어폰을 꽂으시고 음악 감상하시는 모습이 자주 목격이 되었지만,

저희에게 특별히 피해가 되지 않는 행동이기에 그냥 넘어갔습니다.

저희의 실책이긴 하오나, 안내데스크에 저희가 직접 내려가서, 저희가 직접 해결하도록 놔두시는 것이 과연 강동국민체육센터 직원의 행동일까요?

직원끼리 협조를 요청하셔서 이를 해결해 주셨으면 저희가 미안한 마음이 들고, 감사한 마음이 들었을텐데,

실책은 저희가 하였으나, 화는 왜 저희가 나는 걸까요?

그리고 도움을 요청하는 제 가족 모두에게 이렇게 짜증을 내셔도 되는걸까요?

그 상황에서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분은 트레이너 선생님뿐인데,

너무 대놓고 짜증 나고 화난다는 감정을 저희에게 보여주셔도 되는건가요?

당일 귀가 전 데스크에 계시던 여성 직원분께 항의했었습니다.

그분은 이번 일과 연관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저희에게 고개 숙여 사과해 주셨습니다.

강동국민체육센터 직원 모두가 책임감이 없고 친절하지 않으면, '아 원래 이렇구나!'라는 생각을 할텐데,

데스크에 근무하시는 여성 직원분이 친절하게 대응해 주시고, 정중하게 사과를 해주셔서,

비교되는 장면이 저희에게 연출되었습니다.

 

평소에도 근무에 태만하시는 모습을 자주 목격하다 보니, 저희의 실책임에도 불구하고 저희의 민원에 대해서도 태만하시다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헬스장뿐만 아니라 강동국민체육센터에 근무하시는 직원분들은 친절하시고 열심히 하시는데,

소수의 인원으로 인하여 강동국민체육센터의 이미지가 훼손되는 듯합니다.

이에 대한 구미도시공사의 대처가 필요할 것으로 판단되어 해당 게시물을 게시하게 되었습니다.

  • ▲ 다음글
  • 다음 게시물이 없습니다.

홈페이지 서비스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기획전략팀
  • 연락처 : 054-480-2014